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분당/미금 신규 오픈 셀프 세차장 '지셀프세차장'

반응형

요즘 점점 날씨가 풀리면서, 세차하기 딱 좋은 날이지요?
당분간 비 소식도 없어서 묵혀두었던 때를 뺄때가 되었습니다.

보통 저는 경기도 광주나 용인쪽으로 셀프 세차장을 다니는데요. 집 근방에 신규 오픈한 셀프 세차장 소식이 있어 찾아가봤습니다.
오늘도 소개 전에 좌표 먼저 공유 드립니다.

상호명: 지셀프 세차장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금곡동 322-1
영업시간: 24시간


제가 세차를 갈때 중요시 여기는 포인트가 있는데요.

  • 폼건이 있는지?
  • 개인용품을 사용해도 되는지?
  •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이 세가지 조건에서는 모두 OK ! 조만간 이 조건을 만족하는 경기도 광주 또는 용인쪽의 셀프 세차장에 대해서도 곧 포스팅 하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오픈한 업체이기에 당연 시설도 새것! 최신식으로 설비 되어 있었습니다.
사진에서도 보시겠지만, 널널한 공간이 과연 압도적이었던 곳이었습니다.

세차장으로 들어가는 입구이구요. 대로변에서 조금 안쪽으로 진입 하셔야 됩니다.
처음 방문했으니, 저는 신규 카드로 발급받아 줍니다.

처음 카드를 발급받을 시 만원으로 구매하게 되면, 총 11,000원이 충전됩니다.
원래 1만원 충전 시 12,000원이나, 처음 카드 발급비용으로 1,000원이 빠지게 됩니다.

기본 세차 비용은 다른곳과 마찬가지로 3,000원입니다.
여기서 특이한 점은 보통 1,000원씩 세번 카드를 찍게 되는데요.

여기는 한번 카드를 찍으면, 바로 3,000원이 결제되고 그다음부터 1,000원씩 차감이 되니 꼭 주의하세요!

그리고 왼쪽 사진에서 보시듯이, 하부세차와 스노우폼(폼건) 사용이 가능하며, 사용 시 이용시간이 3배로 차감됩니다.

제가 다른 곳에서도 1~3만원씩 카드를 충전해서 사용하는데, 여기가 유독 보너스 금액이 많은 듯 합니다.
고액 충전 요금제도 있는데요. 가장 낮은 고액 충전금액을 보니 20만원 충전에 보너스가 무려 8만원이나 되네요!! 개꿀!!

한번갈때 만원정도 사용하게 되는데, 20만원 충전시, 횟수로는 무려 28회 정도 할 수 있는 금액입니다.
세차를 달에 1~3번 하신다면 고액 충전이 좋겠어요!

그리고 개인마다의 공간이 꽤 넓습니다. 사진에서는 담질 못했지만, 자리마다 앞치마가 마련 되어있습니다.^^ 세심한 배려 최고!

구경은 다 했으니 이제 제 차를 닦을 시간입니다. 저는 물세차>폼건>미트질>세척 만하는 수준으로 늘 세차합니다.
이정도만 관리해줘도 충분히 오랜시간 깨끗하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한번에 적게는 6천원 많게는 1만원 정도 쓰는 듯 합니다.

혹시모를 폭스바겐, BMW 차량 소유자분들을 위한 꿀 팁! 와이퍼를 올릴 방법을 잘 모르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아래와 같습니다.
TIP: 시동을 완전히 끈다. > 와이퍼를 아래 방향으로 2~3초간 내리고 있는다.(두번정도 와따가따할수있음) > 바로 와이퍼가 올라온 상태가 아니라면 손을 땟다가 다시한번 한번만 딸깍 작동 

하부세차까지 완료 후 이제 열심히 닦아 줍니다. 세차장 안쪽에서 찍은 사진인데, 널널한 대지가 보이시나요?
차량을 닦는 자리도 옆 차량간의 거리가 꽤 넓어서 문을 활짝 열어두고 닦아도 전혀 민폐이지 않습니다.

차량을 닦는 쪽 중간쯤에 위치한 계수대이구요.
이 세차장에서 모든 점이 마음에 들었는데, 딱 한가지 아쉬운게 있더군요.....

계수대랑, 차량 세차 시 온수가 나오지 않는다는 점 ㅜ.ㅜ
추운 날씨만 피한다면, 24시간이고 널찍하고, 최신식 설비에 모든게 완벽한 세차장이었습니다.

이 블로그가 올라가고, 여기저기서도 후기들이 올라온다면, 여기도 금방 사람이 많아지겠지만, 새로생긴 세차장 공유 드리면서, 경기도권에서 용인, 광주쪽에 편안~~하게 세차할만 한 셀프 세차장에 대해 또 포스팅 드리겠습니다.

세차를 하러가게 되신다면, 네비를 찍고 가시겠지만....가시는 방향에서 미니 매장이 나왔다면 거의 다온거니 서행하세요~^^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