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BMW 420i 그란쿠페 센터페시아 탈거 방법

반응형

BMW 420i 그란쿠페 센터페시아 탈거 방법에 대해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센터페시아는 공조기와 라디오 버튼들이 모여있는 부분입니다. 디지털적인 튜닝, 앰비언트 라이트의 색상 교체 또는 추가 등을 위해 탈거하기도 하지만 랩핑을 할 경우에도 탈거가 필요합니다.

저는 랩핑을 위해 탈거했으나, 굴곡이 너무 많고 2차례 실패 후 원상태로 다시 부착했습니다. 위 말씀드린 것처럼 튜닝, 앰비언트 라이트, 랩핑 등을 진행하시려는 분들은 이 글이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가 탈거할 부위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이 부분을 탈거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하 두개의 트림을 탈거해야지만, 센터페시아 탈거가 가능하게 됩니다.

첫번째로 탈거할 부분은 상단의 대시보드 먼저 탈거를 진행합니다.
상단 대시보드의 탈거법에 대해서도 다음에 상세하게 주제를 다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앞서의 게시물에서도 간단하게 설명 드리긴 했는데, 왼쪽/오른쪽 상관없이 헤라로 조심스럽게 하단 부분을 벌리며 떼어내면 됩니다.

센터페시아 상단 대시보드 탈거

상단 대시보드의 탈거가 완료 되셨다면 센터페시아 하단의 트림도 탈거해주셔야 합니다.
센터페시아 하단의 트림의 경우 생각보다 쉽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센터페시아와 하단 트림 사이에 헤라를 넣고 꺽으시기만 하셔도 탈거가 가능합니다.

센터페시아 하단 트림 탈거

위의 이 모든 과정은 센터페시아의 4 방향으로 박혀있는 나사를 빼기 위함입니다. 아래 첨부드리는 사진을 통해 나사 위치를 보신다면 이해가 보다 쉬우실 것 입니다. 노란색 화살표로 표시해둔 곳이 나사가 박혀있는 위치 입니다.

이제 모든 트림이 다 탈거되었으니, 드라이버로 열심히 풀어줍니다. 참고로 일반적인 +/- 나사가 아닌, 별 모양의 나사입니다.
별모양 드라이버가 없으시다면, 탈거가 불가능하기에 미리 드라이버를 준비 해주셔야 합니다.

총 4곳의 드라이버를 모두 풀어주고 난 후 센터페시아를 천천이 떼어줍니다.
센터페시아에는 컨트롤러들이 붙어있고 차의 본체와는 전선만 연결되어 있어서 크게 조심할 것은 없습니다. 위 사진을 참고해보신다면 이해되실 것 입니다.

연결되어 있는 전선은 모양을 잘 보시고, 힘을 조금 강하게 주신 후 빼내어 주세요.

센터페시아 트림을 탈거한 사진입니다. 현재 라디오와 공조기 버튼들도 모두 탈거해둔 상태의 사진입니다.
상/하로 위차한 트림은 헤라로 조심히 벌리면서 밀어내신다면 쉽게 탈거가 가능합니다.

상세한 탈거 방법에 대해서는 동영상을 통해 소개드리는 것이 더 좋을 듯 하여, 준비중에 있습니다.
다만, 탈거된 내부 모습을 보신다면, 과정 하나하나 소개드리는 것 보다 빠르게 도움이 되어드릴 수도 있을 듯 하여 소개 드렸고요.

탈거 과정에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다면 댓글 남겨주시면, 상세하게 설명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