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분당/미금 '도쿄라멘' 음식점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음식점은 미금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는, '도쿄라멘' 음식점입니다.

미금은 여러 아파트 단지들이 밀집되어 있는 지역이다보니, 역 주변으로는 아무래도 가성비 좋은 음식점이 많이 위치하고 있는 듯 합니다.

 

'도쿄라멘'도 '가성비' 음식점에 조금 더 가까운 음식점인 듯 합니다. 퇴근길에 잠깐 식사하시거나, 저렴하게 한끼 식사를 하기에는 무난합니다. 그럼 우선 위치 및 영업시간 소개 드립니다.

 

'도쿄라멘' 위치 및 영업시간
  •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165 1층 107호
  • 영업시간: 월~토 11:00 ~ 24:00

미금역 8번 출구 근방이며 천사의 도시 오피스텔 건물 1층 상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8번출구로 나오신다면 찾기 쉽습니다.

8번출구를 마주보고 우측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도쿄라멘' 음식점 방문 후기

입구에서 미리 메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처럼 매장 내 무인자판기를 통해 메뉴들을 확인하고,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라멘과 규동, 소바, 덮밥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나, 메뉴가 다양하지는 않아, 금방 고르실 수 있습니다. 밖에 있는 메뉴 간판을 열심히 보실 필요는 없습니다...^^;

 

점보라멘이라고 24,900원 가격의 상품이 보이네요...이건 좀 도전하기 어려울 듯 합니다. 저는 와이프와 함께 나눠먹을 수 있도록 소유라멘과 초카라이라멘, 그리고 함께 곁들일 야끼교자를 주문했습니다. 

 

가게가 넓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퇴근길에 간단하게 식사하고 가도 좋을 정도의 테이블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테이블을 붙인다면 최대 6명까지는 무난하게 식사하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주방에는 한분께서 모든 요리를 다 하고 계셨습니다. 다행히 복잡한 요리는 아니기에 주문이 밀리지는 않는 듯 합니다. 주방 윗쪽으로 푸드코트 처럼 번호가 표기되는데, 주문한 영수증 하단에 자기 주문번호를 확인하고, 맞는 주문번호가 주방에 출력된다면, 픽업해가시면 됩니다.

 

역시 복잡한 요리는 아니다보니, 주문한 음식들이 오래 걸리지 않고 한번에 나왔습니다. 우선 숙주도 많고, 맛있어 보입니다. 먹어봐야 개인적인 평가가 가능하니 우선 먹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 미소라멘, 오른쪽: 초카라이라멘(매운맛)

미소라멘은 무난합니다. 평범한 간장라멘 맛입니다. 딱히 뭐 나무랄데 없지만, 약간은 기성품의 맛이 납니다. 다만, 3900원이라고 다시 생각해본다면, 충분히 이해되는 맛입니다. 요즘 신라면을 밖에서 사먹으도 3천원은 하니까요. 그다음 초카라이라멘(매운맛)을 먹어봤습니다. 생각보다 자극적입니다. 맵다기보다는 톡 쏘며, '자극'적인 맛입니다. 매워서 맛있다라고 표현하기 역시 어려운 맛입니다. 하지만, 4900원이라고 생각하면 또 충분히 이해되는 맛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린 것과 같이 '가성비' 위주의 음식점입니다. 다음편에서는 정자동에 조금 더 맛있는 라멘집을 소개하는 것으로 하겠습니다. 그럼 추가로 주문했던 야끼교자를 한번 먹어보았습니다.

 

야끼교자 2500원

음...뭐랄까요...교자는 약간 납닥하고, 각지고, 약간의 기름이 있으면서 쫄깃쫄깃한 맛을 가진것이 야끼교자라고 생각햇는데, 이것은 일반 만두를 잘 튀긴 만두갔습니다. 그러나! 사이즈도 큰 편이고, 생각보다는 맛있습니다. 2500원의 가치는 충분히 하는 맛이었습니다. (오히려 야끼교자에 맥주를 먹으면 맛있을 듯 합니다.)

 

마치며...

제차 강조드리지만, '가성비' 위주의 음식점입니다. 저렴한 가격탓에 학생들도 많이 오고, 면 종류이기에 회전율도 좋아, 식자제가 오래되거나 하지는 않을 듯 합니다. 입맛은 각기 다르기에 제가 절대적으로 판단하기는 어렵지만, 제 입맛에 막~'맛있다'라는 음식점은 아니었고, 가격대비 합리적인 맛으로 느꼈습니다. 퇴근길에 일본식 라멘이 땡기신다면 한번쯤은 드셔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