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신규오픈 셀프 세차장 '지셀프세차장' 2번째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셀프세차장 내용은 지난번 방문했던, 분당 미금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는 '지셀프세차장'입니다. 정확한 주소지는 금곡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자세한 위치는 이 페이지 최하단에 지도 맟 주소를 첨부해두었으니 참고부탁 드립니다.

 

이미 다녀왔던 셀프세차장을 찾는 이유는 아래와 같을 듯 합니다.

  • 카드에 충전금액이 아직 남아있어서
  • 집이랑 가장 가까워서
  • 최신식에 사람이 많이 없어서

저의 재방문 사유도 위 3가지 항목을 모두 충족시켰기 때문일거 같습니다.

지셀프세차장의 전체적인 시설에 대해서는 아래 포스팅을 봐주시면 좋을 듯 하고, 오늘은 황사도 걷히고, 묵은때 벗길 겸, 제가 주로 하는 방법인 6천원 세차 방법과 발수코팅 효과에 대해 간략하게 내용을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지셀프세차장 시설 바로보기]

 

분당/미금 신규 오픈 셀프 세차장 '지셀프세차장'

요즘 점점 날씨가 풀리면서, 세차하기 딱 좋은 날이지요? 당분간 비 소식도 없어서 묵혀두었던 때를 뺄때가 되었습니다. 보통 저는 경기도 광주나 용인쪽으로 셀프 세차장을 다니는데요. 집 근��

bangal.tistory.com

세차시작

먼저 와이퍼를 들어올려 줍니다.

황사 및 꽃가루로 인해 와이퍼 사이에 때가 많이 끼어있습니다. 세차전에는 꼭 와이퍼를 들어올려주세요. 오랜시간 방치해두면 먼지들이 와이퍼에 들러붙어요...우선 3천원을 투입!(지셀프세차장은 1번만 터치하면 3천원이 결제됩니다. 추가시에만 1천원씩 결제됩니다.)

 

카드 터치 후 3분이라는 시간이주어지는데, 유용하게 사용하셔야 됩니다! 보통 비슷하실거라 생각되는데, 저같은 경우 첫 3천원은 아래와 같이 사용합니다.

  1. 총 3분중 1분: 고압세척을 꼼꼼히 진행합니다. 특히 묵은때가 많은 곳은 집중해서 뿌려줍니다.
  2. 총 3분 중 남은 2분: 스노우폼으로 변경하여 고루고루 뿌려줍니다. 스노우폼의 경우 시간이 3배속으로 차감되기에 사실상 40초의 시간밖에 없는 것입니다.

스노우폼 사용 후

묵은때가 잘 불어날때까지 가만히 기다립니다. 여기서부터가 포인트입니다. 정석 세차의 경우 아래와 같은 코스로 세차를 진행하시죠? 

  1. 예비세척(경우에 따라 휠 분진제거 추가)
  2. 폼건(스노우폼) 세차(미트질NO)
  3. 폼건세척(폼건을 쏜 후 거품만 제거)
  4. 샴푸세차(미트질YES), +휠 세척(솔질)
  5. 행굼세차+하부세차

저도 날잡고 하는 날에는 위 1~5 순서대로 세차를 진행합니다. 하지만, 너무 귀찮기도 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세차를 하고 싶은 경우 1,2,5번 코스로만 진행합니다. 1~5번 순서대로 모두 진행하신다면 1만원으로 부족할수도 있기 때문이죠.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 6천원 코스로 세차를 할 것입니다. 현재 2번 과정이 진행중인데, 저는 스노우폼을 분포 후 약 2~3분 기다렸다가 어느정도 묵은때가 불었다고 생각되면 바로 미트질을 합니다. 하지만 추천드리는 코스는 아닙니다. 스노우폼을 했다고 해도, 작은 이물질이 남아있거나, 미트에 묻어서 스크레치를 유발할 수 있기 때문이죠. 세차를 한지 얼마 안되었거나, 크게 지져분하지 않다면 상관없지만 어찌되었든 추천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아무튼, 이 상태에서 미트질을 진행 후 대부분의 때들이 벗겨졌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행굼세차를 하고, 시간이 남아있다면 하부세차까지 하시면 됩니다. 그런데 제 자리에서만 안되는 것인지 제가 넣은 세차부스에서는 하부세차 버튼을 막아두어서 하진 못했습니다...ㅠ_ㅠ

 

행굼세차시간으로 3분이나 주어졌으니, 열심히 물을 뿌려줍니다. 틈새틈새 꼼꼼히!

시간이 남아, 약 한달전에 해두었던 발수코팅 효과 영상도 찍어봤습니다. 제품 홍보 목적은 일체 없으나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을 수 있어, 브랜드만 말씀 드리자면, 글라코 제품을 이용하고 있습니다.(일본제품 쓰면 안되는데....이미 사두었던거라....사실 가성비 짱입니다...ㅠ_ㅠ)

 

물을 분사 후 또로로 떨어지는 것이 보이시지요? 발수코팅이 되었지 않다면, 그대로 물기가 묻어있게 되지요.

여기까지 6000원으로 세차를 마쳤습니다. 하지만, 세차의 끝은 잘 닦아줘야합니다. 잘 닦지 않으신다면(간혹 그냥 가시는 분들도 있는데...) 남은 물기가 그대로 자국이 되거나, 먼지가 엉켜붙습니다. 오히려 더 차가 더러워질 수 있죠. 남은 물기를 열심히 닦아줍니다!

 

그리고 본넷을 안닦으시는 분들이 많은데, 간단한 세차를 하셨더라도 본넷은 한번 열어서 닦아주세요!

차이가 보이시나요? 오른쪽의 경우 본넷 상부로는 아직 물기가 많이 남아있고, 엔진 커버에도 먼지와 꽃가루가 많이 묻어있습니다. 열을 받는 부분이기에 각종 먼지들이 점점 열을받아 들러붙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안닦은 물기들은 차가 달리면서 전면유리로 튀어 올라올 수 있죠.

 

날씨가 점점 풀리고 있어, 세차하기 좋은 계절인데요. 오늘 지셀프세차장 재방문 후기에 대한 내용은 간단하게 마치며, 성남, 경기도 광주 일때의 세차장 방문 후기에 대해서도 최대한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몇개는 잃어버렸지만, 제가 보유한 세차카드 인증과 지셀프 세차장 위치 공유로 마무리하겠습니다.

이전 블로그에서는 차량번호를 가렸었는데, 큰 의미가 없는 듯 하여 그냥 오픈했습니다. ㅎㅎ(사실 귀찮은건 안비밀...)

보유 세차카드 인증!

위치

고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