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용인/기흥 만두전골 추천 맛집 '수담' 방문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에서 두부전골로 유명한 맛집인 '수담'입니다. 너무 유명한 곳이기에 이미 여러 블로그를 통해서도 소개가 되어있는 음식점입니다. 하지만, 최신 정보는 담고 있지 않고, 저의 발자취를 남길 겸 여러분께 후기 전해드립니다.

저도 몇년만의 방문이기에 정확하게 기억은 나지 않는데, 약 2~3년 전에는 단일 메뉴였던 것으로 기억하나, 현재는 하얀 국물과 매운 국물 중에서 선택할 수 있도록 변경된 듯합니다.(가격도 올랐을까요?) 다른 분들의 지난 블로그를 통해서 메뉴판 확인해보려고 했는데, 2~3년 전 메뉴판을 쉽게 찾지를 못하겠더군요.(혹시 잘못된 정보이면 덧글 남겨주시길 바라며, 수정하겠습니다.)

위치정보 먼저 공유드리며, 이어서 메뉴 소개 및 후기 전해드리겠습니다.

'수담'위치
  • 주소: 경기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1199-2
  • 영업시간: 화요일~토요일 11:30~21:00(월,일요일 휴무)
  • 주차: 음식점 앞에 주차장이 있으나, 매우 협소함(약 5대 정도 가능), 음식점 주위에 잠깐 세워둘 곳이 많아서 크게 문제 되지 않음

특이사항으로는 경기지역 화폐 사용이 가능합니다. 최근 재난소득을 다들 받으셨을 텐데, 외식으로 사용해도 유용하실 듯합니다. 

가게 소개

우선 규모는 40~50석 되는 듯합니다. 그렇다고 별도로 단체석은 마련되어 있지는 않습니다. 테이블과 좌식이 반반 정도 자리하고 있습니다. 손님이 없을 때는 원하시는 곳에 앉으시면 되지만, 식사 손님이 붐비는 점심/저녁 시간에는 대기자까지 발생을 하기에 원하시는 좌석에 앉으시려면 대기시간이 더 발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음식 특성상 끓이는 시간과 볶음밥까지 시켜 드시는 분들이 많아, 한 테이블당 대기시간이 긴 편입니다.

메뉴 소개

만두요리 전문점이니 당연히 만두를 먹어야겠지요? 이 음식점의 대표 메뉴는 만두전골입니다. 담백 전골과 얼큰 전골로 나뉘어 있는데, 담백 전골(맑은 국물)은 먹어본 적이 없어 후기를 남겨드리기가 어렵네요. 얼큰 전골의 경우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설명이 되어있으나, 그렇게 맵지는 않습니다. 

보통 드시는 분들도 얼큰 전골의 비중이 높은 듯합니다. 저희 또한 얼큰 전골 2인분으로 주문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칼국수가 포함되어 있으나, 칼국수가 부족하실 거 같은 분들은 음식 주문 시 함께 주문하셔야 됩니다. 음식이 나온 후에는 추가 주문이 되지 않습니다. 만두도 1인 분당 3개이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주문한 음식이 나왔고 밑반찬은 김치와 깍두기만 제공됩니다. 그리고 밑반찬을 포함해 육수가 부족한 경우 셀프바를 이용하여 가져다 드셔도 되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셀프바가 있는 점만 공유 드리며 별도로 위치를 표기하지는 않겠습니다. 물티슈도 셀프바에 함께 위치하고 있습니다.

칼국수를 미리 주문하지 못하셨던 분들이나, 드신 후 조금 아쉬우신 분들을 위해 볶음밥도 마련이 되어 있습니다. 볶음밥은 1인분당 2,000원입니다. 2명이서 1인분만 볶아 드셔도 아쉬움을 달래기에는 충분합니다.

1인분인데도 많지 않나요? 이 집은 볶음밥이 정말 맛있습니다. 만두전골은 인수 별로 주문하시고 꼭 볶음밥을 드시길 바랍니다. 그렇다고 만두전골 맛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이 명예로운 블루리본 서베이가 보이시나요? 맛집에만 부여되는 마크이지요. 거의 해마다 다 받았습니다. 이 정도만으로도 맛은 충분히 보장되어 있다고 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만두전골 한 끼 어떠신가요? 경기화폐까지 사용하신다면 소상공인도 살리고, 맛있는 식사도 가족들과 한 끼 하신다면 즐거운 주말을 마무리하실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