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안산/반월(건건동) 곱창맛집 '곱창마을' 방문 후기

반응형

오늘 소개드릴 맛집은 안산 건건동에 위치하고 있는 곱창 맛집입니다. 사실 이 동내가 조금 시골이라 주위에 상가가 많이 위치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있을 건 다 있는 동내입니다. 이 곳에서도 곱창으로 유명한 맛집이 있습니다. 안산에 들르신다면 '곱창마을'을 한번 찾아가보시길 바랍니다.

위치 및 주차
  • 가게명: 곱창마을
  • 주소: 경기 안산시 상록구 건건동 650-1


주차는 바로 앞에 공용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아무 곳이나 주차가 가능합니다. 평일 늦은 시간이나, 주말에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음으로 참고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주위가 다 상가로 자리하고 있어, 대리기사분 호출도 수월합니다.

메뉴 소개

곱창구이, 막창구이, 대창구이 이렇게 세 가지 종류의 구이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세가지 메뉴 아래로 모듬구이가 있는데, 곱창/막창/대창이 모두 나오는 것이 모듬구이 입니다. 저는 첫 방문이기에 종류별로 다 먹어보기 위해서 모듬구이로 주문했습니다.

야채 볶음밥과 얼큰 라면도 주문할 것을 고려하여 모듬구이는 '소'자로 주문했습니다.

모듬구이 및 반찬

우선 주문 시 기본 밑반찬이 서빙됩니다. 곱창구이를 시키면 기본으로 나오는 간과 천엽도 함께 나왔습니다. 식기는 테이블 옆의 서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양념된 대파와 통마늘도 함께 준비되었네요. 그리고 구이류들이 구워지기 전 반주를 할 수 있는 선지 해장국과 부추무침도 준비가 되었습니다.

메인 메뉴가 나오기 전에 한잔 마시기에는 충분한 반찬입니다. 이미 음식이 구워지기 전에 소주 한 병은 마신 거 같습니다. 선지 해장국을 다 먹었을 때는 사장님께서 리필도 해주셨습니다. 선지 해장국이 부족하시다면 사장님에게 부담 없이 추가를 부탁하셔도 됩니다.

메인 메뉴인 모듬구이가 나왔습니다. 나올 때 구이류들은 이미 한번 초벌이 된 상태로 나오게 됩니다. 초벌은 되었지만, 내장류인 만큼 충분히 익혀 드셔야 합니다. 구이류 외에도 감자와 양파, 버섯도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도록 준비되었습니다.

맛있다 보니 먹는데 정신이 팔려, 중간중간에 사진을 더 찍지는 못했습니다. 그리고 사진에서 양이 적어 보이나, 성인 남자 2명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었습니다. 덕분에 야채 볶음밥과 얼큰 라면도 추가로 주문하지 못했습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선지 해장국만으로 충분했기 때문입니다.

저는 모듬구이 중에서도 대창구이와 막창구이가 특히나 맛있었습니다.(곱창구이 맛이 나쁜 건 아닙니다.)

안산 (반월) 건건동에 음식점이 많이 위치하고 있지는 않지만, 이중에서도 '곱창마을'은 여러 음식점들 중 맛있는 음식점이었습니다. 안산에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다면 모듬곱창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