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성남/야탑 두루치기 추천 맛집 '생 두루치기 맛있는 집' 방문 후기

반응형

오늘 소개해드릴 맛집은 성남 야탑에 위치하고 있는 '생 두루치기가 맛있는 집'입니다. 점심, 저녁, 술안주로도 모두 만족스러운 음식점입니다. 주위에 고속버스 터미널, 지하철, 대중교통 또한 밀접하고 있어, 퇴근길 식사 또는 가볍게 술 한잔하시기에도 좋을 듯합니다.

위치정보
  • 가게명: 전가 생두루치기가 맛있는 집 야탑점
  • 가게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야탑동 361-3 금탑프라자 1층
  • 영업시간: 11:00~22:00
  • 휴무일: 연중무휴

야탑역 1번 출구로 방향에서 한번 더 골목으로 진입을 하셔야 되는데요. 음식점을 쉽게 찾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외관 사진도 함께 첨부드리니, 참고하신다면 금방 찾으실 수 있을 듯합니다. 금탑 플라자 건물이 보이신다면 거의 다 도착하신 겁니다.

금탑프라자 건물 안쪽으로 약국이 보이실 텐데요. 그 옆으로 건물 안으로 들어갈 수 있는 입구가 보입니다. 입구로 들어가신다면, 첫 번째에 위치한 가게로 '전가 생 두루치기가 맛있는 집' 간판이 보이실 겁니다. 입구가 2군데 있는데 아무 곳이나 들어가셔도 됩니다.

음식점 소개

저는 평일 점심시간에 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는데, 주위에 회사들이 많은 탓인지, 역세권이라서 그런지 사람들이 꽤 많았습니다. 그래도 가게가 큰 편이고, 자리도 많이 배치되어 있어서 바로 자리에 앉을 수 있었습니다.

내부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단체손님이나, 좌식을 선호하시는 분들이라면 카운터 옆쪽 계단으로 또 자리가 마련되어 있어 이용하시면 됩니다.

일전에는 술 한잔 마시기 위해 방문했었고, 당시에는 낙지볶음 생 두루치기를 먹었었는데, 당시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서 또 방문을 했습니다. 오늘은 점심식사를 하기 위해 방문했고, 이 가게의 기본 메뉴인 '생 두루치기 정식'을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른 메뉴들도 블로그를 통해 소개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생 두루치기 정식' 2인분을 주문했고, 사람들이 많은데도 생각보다 빨리 음식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이 세팅된 후 사진 찍을 틈도 없이 메인 메뉴가 바로 나왔네요.

간단한 4종의 밑반찬과 두루치기, 공깃밥, 미역국이 나왔습니다. 두루치기는 생각보다 국물이 없고 자박했습니다. 

크게 먹을 게 없다고 생각했는데, 저의 착각이었습니다. 두루치기가 담겨있는 뚝배기에 밥을 비벼 드신다면 맛이 정말 일품입니다. 물론 따로 건져서 드셔도 맛있습니다. 미역국도 간이 쌔지 않고 적당히 맛이 있었고요. 밥의 절반은 비벼서, 절반은 그냥 드셔 보시는 것도 좋을 듯합니다.

술안주로도 꽤 괜찮은 인상을 줬던 음식점이었는데, 식사도 만족스럽게 배부르게 먹었습니다. 야탑을 방문하실 일이 있으시거나, 두루치기가 생각나신다면 적극 추천드리는 음식점입니다. 또한 야탑에는 술집이 많은데, 복잡한 술집보다는 간단하고 조용하게 식사하며 술을 드실 분들에게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끝)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