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기어때, 내돈내산

분당/미금 갈비탕 맛집 '배꼽집' 방문 후기(feat.수요미식회)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드릴 음식점은 갈비탕 맛집인 '배꼽집'입니다. 전골 및 숯불갈비 등이 주력인 음식점이나, 메인 메뉴를 제외하고도 '갈비탕'으로 소문이 나있는 음식점입니다. 미금역 근방에 거주하고 계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미금역 주변에 많은 음식점이 분포되어 있으나, 갈비탕 전문점이나 갈비탕 맛집으로 유명한 음식점이 거의 없습니다. 미금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는 맛집거리에도 '먹보한우'가 위치하고 있으나, 미금역에서는 거리가 꽤 있어서 퇴근길에 한끼의 식사를 하고 가시기는 어렵습니다.

제가 소개드리는 맛집인 '배꼽집'은 미금역 근방에 위치하고 있는 2001아울렛 지하 2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최근 2001아울렛 지하 2층 음식점 상가가 전체 리뉴얼을 하며 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미금역 근방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에게도 여러가지 푸드코트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으니 참고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배꼽집' 위치 안내
  • 주소: 경기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1-4 지하2층(2001아울렛 지하2층 음식점 상가)
  • 영업시간: 11:00~22:00 일요일

메뉴 소개

위 안내드린 것 처럼 '갈비탕'이 주력 메뉴가 아닌, 전골 및 숯불갈비가 주력 메뉴입니다. 여러가지 육류 음식들을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 메뉴판 참고부탁 드립니다. 그리고 곧 여름이 다가오는데, 고기와 어울리는 음식인 냉면도 메뉴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저는 갈비탕을 먹으로 간 것이기에 바로 갈비탕을 주문했습니다. 갈비탕이 그렇게 저렴한 가격은 아닙니다.(12,000원) 그 외 메뉴들도 저렴한 편은 아니기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미금역 주변에도 회사들이 많아 점심시간 때에는 2001아울렛 지하 음식가에도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시러 나오시기 때문에 대기를 하지 않으시려면 조금 일찍 가시는 편이 좋습니다. 저도 바로 식사를 하기 위해 11:30 경 도착했는데, 다행이 한가로웠습니다. 아무래도 코로나의 여파도 있은 듯 합니다.

갈비탕을 주문 후 밑반찬들이 나오고, 이어서 갈비탕이 나왔습니다. 밑반찬은 총 4가지가 나왔고, 깍두기/김치/시금치무침/도토리묵이 나왔네요. 밑반찬의 맛은 무난합니다. 식기와 앞접시, 소스류를 제외하고 집계, 가위는 가져다주십니다. 갈비탕이 나왔을때 팽이버섯만 동동 떠있어서, 처음에 가격대비 너무 부실한 것은 아닌가 싶었습니다.

속은 그렇지 않더군요. 살점이 가득붙은 갈비가 여러덩이 있습니다. 집계, 가위, 앞접시가 필요로 하는 순간입니다. 뚝배기도 따뜻하게 나와 보글보글 몸을 녹여줍니다. 갈비도 가득 들어가있지만, 여러가지 재료들이 많이 들어간 탓인지 국물도 맛있습니다.

오랫만에 든든한 한끼 식사를 했습니다. 점점 날씨가 더워지면서 따뜻한 음식들이 잊혀지기 마련인데요. 몸을 생각해서 오늘 저녁 갈비탕 한그릇 어떠신가요?

(끝) 

반응형